본문 바로가기

2018/127

[책달력] 12월의 책 - 연애소설 읽는 노인 연애 소설을 읽는 노인이라니, 제목을 보고 기대가 되었다. 순수하고 아련하지만 가슴아픈 사랑이야기가 담겨 있을 것만 같았던 나의 기대를 저버리게 된 것은 책을 단 몇 페이지를 넘기고 나서이다. (참고로 이소설은 환경소설이다.) 어쩌면 나도 이 소설속의 노인, 그러니까 안토니오 호세 볼리바르 프로아뇨 할아버지처럼 사랑하는 연인이 힘든 역경을 이겨내고 결국엔 해피엔딩을 맞는 그런 연애 소설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일지도 모르겠다. 안토니오 호세 볼리바르 프로아뇨, 그가 바로 이 책 제목의 주인이자 이 책의 주인공인 '노인' 바로 '연애소설 읽는 노인'이다. (이름이 너무 길어...) 노인은 엘 이딜리오라는 아마존 밀림에서 살고 있다. 그가 처음부터 여기 살기 시작한 것은 아.. 2018. 12. 30.
[공리단길] 공릉동 분위기 좋은 카페 - 오피셜 커피 좋은 카페, 좋은 식당을 보면 소개하고 싶어져요...!★ 공릉동 경춘선 숲길에 생긴 오피셜 커피도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포스팅 합니다. >_ 2018. 12. 30.
[책달력] 12월의 책 - 열두 발자국 아주 오래전에 정재승 과학자님(?) ㅎㅎ 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그때 너무 강의가 재밌어서 필기를 아주 열심히 하고, 친구들에게 그 내용을 이야기하고 또 이야기 했었는데그 이후로, 아니 이때까지 한번도 책으로는 이 분을 만나보진 못했다. 물론 베스트셀러이었기에 이 책을 고르긴 했지만, 티비에서 유재석 MC가 요즘 읽는 책으로 이 책을 골라서 더 궁금했던 책이다. 이 책의 제목처럼 열두 발자국 -> 곧 열두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셨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다.어떻게 선택하는가, 결정장애와 인간이 가진 결핍의 의미 그리고 놀이 미신과 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 AI 등... 뇌과학자라는 분이 정말 인간의 심리부터 IT적인 내용들, 그리고 미래까지 내다보실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고 계신게 느껴졌다.수많은.. 2018. 12. 22.
[을지로3가] 을지로3가 카페 을지빈 - 아인슈페너 JMT 을지로 3가역엔 분위기 좋은 카페가 많아서 종종 가곤 해요. 뭔가 그 전혀 카페가 있지 않을 것 같이 생긴 곳에 카페가 있다고 해야하나..?_? 커피한약방 , 깊은 못 , 잔 등등 여러 곳을 가봤는데 오늘은 아인슈페너 커피가 먹고싶어서 을지빈으로 왔어요. ​ 골목에 숨어있는 을지빈...! 2층에 있어서 고개를 들고 두리번 두리번 거렸어요. 들어가니 마침 딱 한자리 남아있음..! 럭키럭키 ​​​ 긴 계단을 따라 올라오면 반겨주는 아담한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하얀커튼마저 따뜻한 느낌입니다 :) ​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감성을 마구마구 자극해용 ㅎㅎ ​​​​ 물티슈도 이렇게 귀엽게 나와요 ㅎㅎㅎㅎ 친구랑 저 둘다 아인슈페너 시켰는데 하나는 아이스 하나는 따뜻한고 ​​ 컵에 ㅋㅋㅋ 포카리 써있어용 이런.. 2018. 12. 15.
[책달력] 12월의 책 - 타이탄의 도구들 타이탄의 도구들. 이 책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또 읽었을 책일 것이다.사실 나는 추천받아서 보게 된 책이고 추천 받기 전까지는 책제목 조차 들어본 적은 없었다. 타이탄의 도구들국내도서저자 : 팀 페리스(Tim Ferriss) / 박선령,정지현역출판 : 토네이도 2017.04.03상세보기 그만큼 예전에는 소설이나 심리학 책에 관심이 많았고 자기계발 책은 거의 가까이 하지 않았다.자기계발이라고 하면 실행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운 조언들을 '나열'만 해놓는 책이라는 생각이 강했다.그래서 무엇보다 내 자신을 먼저 알려고 심리학 책을 더 좋아했던 것 같기도 하다. 타이탄의 도구들 책을 보면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결"이라고 적혀있다.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성공 비결을 알아낸 이 작.. 2018. 12. 11.
[신당동] 신당동 떡볶이 - 마복림 떡볶이 키스해링전 전시를 보고 신당역으로 넘어왔어용! 키스해링전 후기 보기​ 그런데 신당동 하면 떡볶이 아니겠어요오~~*.* 한번도 먹어보지 않아서 도전 고고싱 했답니당. ​ 떡볶이 골목을 알려주는 간판 등자앙. 여러곳이 있지만 많이 들어보고 또 후기도 많은 마복림 떡볶이 집으로 갔어요. ​​ 입구에서 부터 느껴져요. 유명한 집의 기운이 .... ㅋㅋㅋㅋㅋ 신당동 떡볶이가 언제부터 유명했는지 모르겠지만 2시정도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떡볶이예용. 저 소스에 뭔가 비법이 있는거겠죠? ​ 지글지글 보글보글 맛있는 소리 :) 실제 맛은 글쎄유 ㅋ.ㅋ ​ 떡볶이는 볶음밥까지 먹어야 클리어 인거 아시죠~~? 주말 점심 한끼로 딱! 알차게 먹고 온 후기였습니다.ㅎvㅎ 2018. 12. 9.
[문화생활] 키스해링전 “그게 무엇이든지 다른사람을 위해 하지마라”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에서 키스해링전을 보고왔어요 :) 가끔씩 kt멤버쉽 앱에서 공연/전시 등을 50% 반값 해주는데 모임 약속이 있어 확인해보니 때마침 키스해링전이 올라와 있더라구용 ㅎvㅎ ​ 키스해링전은 동대문 DDP에서 진행중이니 시간되면 한번쯤 가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전 사실 키스해링에 대해서 거의 모르는 상태에서 갔는데 만족스러운 전시라고 생각했거든요 :) ​​ 전시 관람전에 키스해링전 전시관 위층에서 잠시 친구를 기다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당. 쉴 공간도 많고 뭔가 여유로운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 티켓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ㅠㅠㅠ 그리고 전시 중간에 재입장이 안되니 화장실은 꼭 다녀오세용ㅋ.ㅋ ​​ 다행히(?)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전시예요. 첫번째 입장하면 등장하는 붉은 빛의 키스해링. 키스해.. 2018. 1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