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4

[마이셀프웨딩] 드.디.어 스드메를 정하다! 비동행 플래너를 하기로 하고나서 한동안 아무것도 안하다가 플래너님이 스드메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고 나서 스드메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일단... 스드메에서 가장 쉬운건 "스튜디오" ! 왜냐면 눈으로 보이는 차이가 가장 확실하기 때문이예요~ 스드메는 뭔가 되게 원래부터 한 단어였던 것처럼 느낌이 있는데,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이 3개를 합쳐서 스드메라고 하고 하나의 패키지 개념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이 웨딩 산업에서 뭔가... 가격오픈을 안하려고 이렇게 스드메라는 걸 만든 것 같기도 하구요.. (찝찝) 스튜디오는 일단 인물중심이냐 vs 배경중심이냐 로 갈릴 것 같아요. 인물중심은 말 그대로 배경이 화려하거나 소품이 많지 않고, 사진을 딱 봤을 때 인물이 젤 먼저 눈에 띄는? 그런 컨셉인거죠.. 2019. 5. 26.
[R Programming] - 기본 명령어 및 데이터 불러오기 R 이라는 언어는 통계 계산과 그래픽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 통계쪽, 데이터 분석쪽 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R과 파이썬을 많이들 쓰는 것 같습니다. 또 여러 OS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에 편리하기도 합니다. (R은 윈도, 맥 OS 및 리눅스를 포함한 UNIX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 일단 R 기본 명령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R을 편하게 공부하기 위해서는 R Studio를 설치해주세요~! [R 기본 명령어 정리] 먼저 패키지 설치를 위한 명령어 install.package 입니다. 핵심적인 패키지는 R과 함께 설치되지만, 그 이외에 패키지들은 직접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 1. 패키지 설치하기와 로딩하기 ---- install.packages("tidyverse") .. 2019. 5. 26.
[강릉] 당일치기로 떠난 강릉 벚꽃놀이 + 강릉불고기 (feat. 생활의 달인) 벚꽃이 만개하던 쯔음에 강릉에 당일치기로 다녀왔다! 평일에 연차를 쓰고 갔기 때문에, 맛집을 쭉 돌아야겠다고 생각했다 ㅎㅎ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으니까는...? 강릉에 유명한 #동화가든 은 저번에도 갔기 때문에 굳이 포스팅은 NO! 이번에 새롭게 가 본 맛집은 강릉불고기! 진짜 엄청 맛있었던 곳~ (맛집이라도 맛있지 않으면 포스팅 안합니다!) 차를 타고 구불구불 길을 따라 가야해서,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맛집이다 우리는 또 저녁시간 되기 전 애매하게 가서 사람이 별로 없었다! 럭키 ★ 항아리만 봐도 이 집이 맛집이구나~ 알 수 있다 특히 된장찌개...... 하 진짜 클래스가 다른 느낌//... 주차장도 꽤 크게 되어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 듯! (물론 사람 몰리면 부족하겠지만 ㅜ) 생활에 달인에.. 2019. 5. 5.
[익선동] 국수찾아 닭만리 그리고 리장수 라운지 바 오랜만에 찾은 익선동 ... ★ 익선동은 정말 분위기 좋은 식당과 카페들이 가득해서 메뉴고를 때 너무 행복한 곳이당 국수찾아 닭만리는 지인에게 추천받아 간 곳인데 진짜 너무 내스타일로 맛있어서 깸놀! 게다가 세명이서 갔는데도 양이 충분해서 깸놀!! 우리는 매콤짜글이통닭+면추가 에 닭똥집 튀김을 시켰는데 3명이서 진짜 배가 불렀다 ㅋㅋㅋ 특히 닭도 맛있긴 한데,,, 그 치즈 누룽지가 정말 대박 아쉬웠던 건 인기가 너무 많아서 웨이팅 한 것...? 그리고 의자가 좀 불편했던 거? 이 두개 아쉬운 점을 맛이 완전 커버한 느낌!! 사진을 찍을 때는 면추가를 안해서 사진에는 없다! 면이 무조건 나오는 줄 알았는데 ㅎㅎ 아니었다! 그래서 중간에 면추가 고고싱 1차로 너무 배부르게 먹어서 2차는 간단하게 와인! 익선.. 2019.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