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여행처럼

먹행 1. 군산 - 지린성 이성당

by urosie 2017. 9. 3.

어떻게 탄생했는지는 모르나, 우리나라 전국 3대 빵집이 있다고 한다.

 

안동의 맘모스 제과, 대전의 성심당 그리고 군산의 이성당.

이성당은 잠실 롯데월드몰에도 입점해있기 때문에, 굳이 군산을 가지 않아도 되지만,

전주를 여행하면서 군산에 잠깐 들러 보기로 하였당 *.*

 

그리고 군산에서 유명하다는 중국집 지린성까지!

내가 도착했을 때가 12시쯤이었는데, 벌써 웨이팅 ^^.. 그리고 밥먹고 나왔을때는 이미 줄이 더 길었다.

주말이었으면 엄청 더 길었겠찡?

 

 

 

 

tv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하는데, 나는 tv에서 소개되기 전부터 지인들로부터 많이 들어왔었다 ..@_@

군산에 그렇게 유명한 짬뽕집이 있다는 헤헤 , 군산에 특히 중국집이 유명한데,

예전에 중국인들이 많이 넘어왔기 때문이라고 한당..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던 것은 완전 착각쓰 ㅠㅠ

진짜 지린성 , 이성당 둘다 엄청 유명한 집이 맞긴 맞나부다

줄을 서 있으면, 친절하신 아주머니가 나오셔서 번호표를 주시고 주문도 받아주신당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맵다고 미리 언지를 해주셔서

고추짜장은 안맵게, 그리고 일반짬뽕으로 주문을 넣었당

 

 

 

 

매운걸 잘 못먹는 나도 안맵다고 느껴질 정도로 일반짬뽕은 안맵다!

진짜 고추짬뽕을 시켰으면 큰일날 뻔했다는 생각이 들었당 ㅠ.ㅠ

 

고추 짜장은 정말 재료들이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있는데,

자세히 보면 고추가 들어간게 보인다 ^^ 처음에 한입먹으면 별루 안맵네~ 하는데 뒤에 후폭풍이 ㅎㅎ

그런데 처음먹어보는 짜장맛인데다가, 맵지만 아주 맛있었다.

우리는 안맵게 해달라구 해서 먹었는데도 엄청 매웠는데, 옆 테이블에 한분은 중간에 도저히 못먹겠다며 나가심..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은 꼭 안맵게 해달라고 해야할듯!! 그리고 고추짜장이 맵긴해두 맛있으니,

안매운 고추짜장 + 일반 짜장 이렇게 시켜서 노나먹으면 꿀맛일듯!

 

그리고 자리를.. 합석하게 될때에 일행하고 마주보게 앉히지 않으시구, 바로 옆자리에 앉게 한다... (읭?)

만약 4인 테이블에 2인, 2인 이 함께 앉게되면

각각 일행과 마주보고 앉는게 아니라,, 다른 일행과 마주보게 앉게 된다는 사실쓰..ㅎ

 

 

그다음은 이성당! 1945년에 시작되었구낭.. 헤헤

이성당 은 본관과 별관이 나눠져 있는데, 이성당에서 유명한 야채빵, 팥빵은 본관에서만 구입이 가능!

유명하다고 해서 나도 본관에서 줄을 서서 (30분정도..ㅠㅠ) 야채빵, 팥빵 겟겟

본관 줄 ㅜㅜ 밖에서도 엄청 기다림.

우리 앞에 아주머니가 야채빵 10개 팥빵 5개를 사가셨는데..

그땐 몰랐는데 진짜 야채빵이 더 맛난당... 와우

 

나는 야채방, 팥빵, 크림소보루, 생크림앙금빵 앙!!

 

 

 

 

 

생크림 앙금빵 비쥬얼 보소 ㅎㅎㅎ

이거랑 야채빵이 젤 맛잇었당. 헤헤헤헤

 

 

지린성은 진짜 또가고 싶다. 그런 짜장면 맛은 진짜 처음 @_@

이성당은 다음에 간다면 잠실로 가야게쓰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