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 어른이의 놀이/app

[앱리뷰] 스마트폰에서 멀어지고 싶을 때 - Forest

by urosie 2019. 9. 21.

하루에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할까요??

저같이 일반 회사원이면~ 하루에 2~3시간, 주당 14~21시간 정도 될거라고 예상을 했는데요, 찾아보니 훨씬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었어요.

주당 42시간이면,, 하루에 거의 6시간 아닌가요?........ㅋㅋㅋ

너무 충격적인거같네요!! 6시간이면 하루에 1/4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해야만 하는 일도 있겠지만 인터넷 서핑이나 게임 등 시간을 보내려고 할 때도 많이 쓰니까요,


스마트폰 사용이 마냥 나쁘다고만 할 순 없지만,

집중해야만 하는 순간이 있는데 (예로 들면 시험기간이나 지금처럼 블로그 글쓰는 시간!) 스마트폰을 계속 하면 집중이 안되죠..


그래서 제가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바로 Forest 라는 앱입니다. 

(앱스토어 기준 유료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도록 도와주는건데, 나무를 이용해서 귀엽게 UI를 잘 만들어놨어요.ㅋㅋㅋ

[Forest 앱 아이콘입니다. :) 아이폰이예요]


첫 화면에 들어가면 Start Planting Today! 라며 나무를 심으라고 합니다 ㅎㅎㅎ

나무를 심는다는 건 -> 나무가 자라는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거예요~

처음 셋팅 저는 25분이고, 시간에 따라서 나무가 최대 클 수 있는 모양이 달라요.

최대 120분, 2시간까지 할 수 있는데 120분까지 하면 나무 아래에 선물까지 생겨요 ㅎㅎ


시간 조절은 시계를 조절하듯 원을 그리면서 조절해주면 되고, 나무도 여러 종류의 나무가 있어요!!

중앙에 나무를 클릭하면 심을 수 있는 다른 나무들이 선택가능합니다. :)

얘네들은 물론!! 공짜는 아니예요 

어떻게 살 수 있냐, 궁금하시죠? 


내가 만약 30분이라고 시간을 맞춰놓고 그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시간에 따라서 동전을 줘요.

화면 상단에 금색 동전이 보이시죠? 그걸 모아서 다른 나무를 살 수 있어요 ㅎㅎ

그러니 이 앱을 자주, 오래 사용하면 금방 다른 나무들을 살 수 있죠.

저도 틈틈이 모아서 달토끼가 사는 나무를 샀어용~ 진짜 귀여움 터짐 ^0^

요 아래 화면은 왼쪽 메뉴바에서 확인 가능한데, 내가 언제 얼마나 이 앱을 사용했는데 보여주는 거고,

여기서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하는거 설정 할 수 있는데, 전 하지 않았어용//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메뉴바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냥 딱 메인화면만 자주 이용하고,

다른 화면들은 이용은 잘 안해욧!! 

왜냐면 이 앱은 정말 메인화면에서 모든걸 다 할 수 있게 만든 충실한 앱이거든요~

리뷰를 쓰기 위해서 기능을 찾아보니까 친구들과 방을 만들어서 같이 스마트폰을 못쓰게 하는 기능도 있던데,

이건 스터디 모임할 때 유용할 것 같아요~

자 이제 나무를 심어볼까요??

나무를 심으면 (Plant 클릭!) 아래처럼 씨앗이 생깁니다. ㅎㅎ 그리고 10초의 기회를 주죠

10초 동안을 취소를 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10초가 지나면, 이제 취소가 아닌 Give Up! 이라는 표시로 바뀌죠, 이때부터는 이제 취소가 아닌 포기입니다.

두개의 차이가 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취소는 나무를 심지 않기 때문에, 기존 메인화면으로 돌아가게 되요.

그렇지만,, 포기를 하게 되면 앱에서 경고를 날립니다.. 바로..

포기하게 되면 귀여운 이 나무가 죽게될꺼라구요...ㅠ^ㅠ

진짜 죽는 건 아니지만, 왠지 마음이 아파서 포기할 수 가 없어요 ㅠㅠ 

그래도 앱 리뷰를 위해서 한번 포기를 해볼까해요............ 

나무가 말라 죽었네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건 기록으로 남아요, 아까보여드린 TimeLine에 남게되죠.

그리고 동전도 받지 못합니다. :(

30분동안 스마트폰 안하기 쉬운것 처럼 느껴지시나요?

2시간 동안 스마트폰 안하기는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이 앱이 주는 효과는 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30분도 제가 못할 줄 알았어요, 왜냐면 신나게 인터넷 쇼핑하고 있다가 30분동안 안해야지! 하면 쉬워보여도

막상 안하려고 하면 스마트폰으로 검색도 해야하고 카톡도 해야하고 ... 자꾸 해야할 일이 떠오르거든요.


근데 처음이 어렵지, 다른거에 집중하면 시간이 진짜 금방가는게 느껴져요.

특히 일기를 쓰거나 책을 읽고 청소를 할 떄 그렇죠.


진짜 해야할 일에 집중하게 해주는 Forest 앱 한번 써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