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이 아닌 셋 ♥

[임산부 등록] 드디어 임산부 등록을 하다! (수지구 보건소)

by urosie 2020. 10. 30.

임산부라면 관할 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을 하고 여러가지 물품?과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이 사실을 알고는 있었지만,

보건소에서 코로나 선별검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그동안 임산부 등록을 하지 않았어요!

가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 임산부 뱃지가 없어서 불편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괜히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갈 마음이 안생기더라구요~

 

요새는 또 잠잠해진 것 같아서 다녀왔어요!

수지구 보건소는 평일 9:00~18:00 에 가능해요! (주말은 안돼요!)

그리고 산모수첩과 신분증 꼭 챙기셔야 해용!

모자보건 관련해서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으니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용

https://www.yongin.go.kr/home/health/healthSvc/mcHealth/mcHealth02/mcHealth02_01.jsp


임신초기에 가신다면 산전검사와 엽산제를 받으실 수 있어요! 

물론 저는 16주 이후에 방문했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지하 1층에 주차를 하시면 지하 1층에서 1층 보건소로 연결통로가 있어요!

다행히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분들은 지하주차장이 아닌 지상으로 바로 가시도록 되어있네요.

 

간단하게 발열체크와 방문확인을 하고 나서 1층으로 올라오시면 되요.

1층에 올라와서 5번방!! 모자보건지원센터를 찾으세요!

 

모자보건지원센터 5번방 앞에 임산부 등록 서류를 먼저 작성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준비물은 산모수첩 or 임신 확인서, 신분증 입니다!

 

작성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아서 1분 안에 다 작성할 수 있어용 ㅎㅎㅎ

작성 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몇가지 설명을 해주시고 여러가지 물품을 챙겨주세요!

여기서 가장 필요한건 바로바로 임산부 뱃지겠죠~~ ㅎㅎ

 

저는 철분제 5개월치와 임산부 뱃지, 물티슈, 마스크 2장 

그리고 모유수유 관련 동영상 시청 후에 임산부 손목보호대까지 받았어요! 

이건 생각지 못한 선물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나중에 34주~ 이후에 오면 분만전 혈액검사도 가능하다고 해요.

대신 코로나로 인해 사업이 중지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해서 확인하는 건 필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