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재

[북리뷰] 회사에서 똑똑하게 살아남기 - "C의 유전자"/제갈현열,강대준

by urosie 2023. 11. 26.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하는 고민!

'월급만 받아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부분 월급 만으로는 부를 얻을 수 없다는 생각일 것이다.

그래서 요즘은 많은 직장인들이

제 2의 업을 찾아 퇴사를 꿈꾸기도 하고

주식이나 부동산 등 재테크를 통해서 부를 축적하기도 한다.

이 책은 그런 고민에서 출발하는 책이다

저자도 책의 앞부분에서 말하듯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은 '직장인의 부'에 관한 내용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 그동안 내가 가진 시각이 얼마나

제한적이었는지 깨닫게 되었다.

나는 회사는 단지 월급을 꼬박꼬박 주는 곳일 뿐이고

회사 안에서는 덜도 말고 더도 말고

딱 받는만큼만 하자 - 라고 생각했던 사람이었다.

 
 

그런데 책을 다 읽고나니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었다.

단순히 출퇴근을 반복하고

누군가의 지시로 업무를 수행하는 것 이외에

 

직장인으로 살아가면서도 부를 얻고

또 회사에 끌려다는게 아닌 회사 위에 존재할 수 있는 길이 있었던 것이다.

책에서는 C의 유전자라고 표현하면서 (CEO, CTO, CFO,,,등)

앞으로 변화될 회사의 모습에 맞춰

우리들도 C의 유전자를 가질 수 있도록 변화해야한다고 말한다.

지금의 대부분의 직장에서 우리는 대리, 과장, 차장... 으로 불리고

이런 직급체계에 익숙해져 살고 있지만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곧 C의 레벨로 도약하지 않고서는

영영 퇴보하게 될 수도 있다.

특히 책을 읽으면서 소름 돋았던 부분!

요새 직급을 없애는 회사들이 많은데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이다.

이런 생각은 책을 읽지 않는 이상 해보지 못했을 것 같다.

나 역시도 예전 사고방식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회사원으로서 회의감을 느끼면서도

내 업에 대한 욕심, 자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