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재

[북리뷰] 영어 공부? 에베레스트가 목표라면 처음부터 에베레스트! - "메타쉐도잉"/박세호

by urosie 2023. 11. 26.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고민 •◡•

1위가 다이어트라면 2,3위 쯤에 영어공부가 있을 것 같다

학생 때부터 시작되는 영어시험의 늪에

요새는 취업 면접에서도 영어면접 비중이 늘어가고 있고

점점 더 영어로 프리토킹이 필요한 사회가 되어 가고 있다

나 역시 대학생때는 토익점수에 혈안이 되어 있었고

직장인이 되니 회사에서 영어 잘하면

이것저것 도움되는 것들이 많다는 걸 느꼈다

영어를 잘하면 뭔가 가산점이 붙는 느낌?

 

나는 초등학교 3학년때 처음으로 영어를 접했는데

그 이후에 영어학원을 따로 다니면서

나름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도 한 때 영어에 재미를 붙였던 사람으로써

나도 안해본 영어공부법?이 없는데

이번에 메타쉐도잉 이라는 책을 알게되면서

다시 한번 영어공부에 도전해볼까 하는 열정이 생겼다

 

이 책이 매력적인건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쓴 책이라는 거다

실제로 메타쉐도잉을 경험하고

그 효과를 확인했던 사람이 쓴 책이기에 믿음이 갔다

두번째로 내가 이 책을 눈여겨 본 이유는

나도 한 때 쉐도잉을 했지만 실패했던 사람이기 때문이었다

미드로 쉐도잉하기

연설문으로 쉐도잉하기

ted 강의로 쉐도잉하기

...

누가 이 방법이 좋다! 하면 다 해본 것 같다

그치만 그 땐 쉐도잉이 그저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건 줄 알았다

웅얼웅얼 거리면 언젠가는 자연스레 영어가 나올 줄 알았다

이 책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단순히 쉐도잉 만으로는 영어말하기가 늘지 않는 이유를 알게되었다

 
 

영어 말하기에 있어서 정해진 딱 하나의 길은 없겠지만

여러 방법을 이미 해봤고

그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무료 학습 어플과 단계별 학습 방법이 잘 나와있어서

누구든지 마음만 먹고 따라간다면 따라갈 수 있게 되어있다

올해 내 목표가 영어로부터 자유로워지자 도 있었는데

이 책으로 올해 말까지 6개월정도 꾸준히 연습해보려고 한다

 

 

영어에 기초는 없다!

에베레스트가 목표라면 처음부터 에베레스트로 시작하라

책에 나와 있던 구절, 인상깊었다 그리고 공감되었다

어쩌면 우리는 이미 영어가 술술 나올 준비가 다 되었는지도 모른다

그저 우리는 그걸 어떻게 시작하면 될 지 몰랐을 수도 있다!

이 책을 통해 나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도

다시 한번 영어에 도전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