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일상처럼/To Singapore

[싱가포르 3박 4일] 올해 여름휴가는 싱가포르로

by urosie 2018. 6. 30.

싱가포르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깨끗함, 엄격한 법, 중립국가...?


저에게 싱가포르는 다른 나라보다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이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학생이던 시절에 싱가포르에서 계절학기를 보냈기 때문이죠~ (싱가포르 난양 기술대학교에서! )

그게 벌써 7년 전 이야기네요. '0' 7년전이라 그런지 굉장히 ㅎㅎ 화질이 구려요.



저 스스로는 전혀 그런 사람이 아닌 줄 알았는데, 한번 다녀온 나라가 더 가고싶더라구요.

(사실 한번 읽은 책도 5번씩 다시 읽고, 좋아하는 영화도 여러번 봐요 ㅋ_ㅋ)


여행도 그런 의미에서 비슷한 맥락인 듯 합니다.  올해 여름휴가를 싱가포르로 정한 이유요!!


여행의 가장 첫 단계죠. 비행기 지르기 ㅎㅎㅎ

7~8월은 여름휴가 시즌이라 비행기 값이 비싸요. 만약에 경유를 한다면 조금 싸겠지만.. 경유는 좀 지치잖아요ㅠ_ㅠ

그래서 저는 일단 9월로 일정을 잡았고, 경유없이 직항을 알아봤는데 직항노선 중에서도 싱가포르 항공을 선택!!


처음에는 뭐 유명한 스카이스캐너, 카약 이런 어플로 찾아봤는데 45~50만원(1인당) 필요하더라구요.

다른 동남아 국가보다는 가격대가 있어서 ㅠ_ㅠ 포기하고 그냥 하려고 하는데

우연히 싱가포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봤거든요. 근데 이 홈페이지에서는 어느 날이 더 저렴한지 제공을 해줘요!!


이걸 보고 제가 원래 월요일~금요일 일정이었는데, 토요일 ~ 수요일 이 일정으로 바꾸니까 10만원정도 절약되는걸 알았습니다.ㅎㅎㅎ

원래 월 출발 금 도착 or 화 출발 토 도착 이었는데 이게 50만원대였거든요,

그런데 그 전주 토 출발 수 도착 하니깐 40만원대로 쑥!!!



그러니 떠나실 때 꼭 요일을 케이스별로 바꿔서 조회해보세용.


출발 시간대도 6시간 정도 걸리는 애매한 시간이라 조금 더 저렴한 밤뱅기를 선택해쏘요

자고 나면 도착하니깐요 얼매나 좋아요???

(싱가포르 밤뱅기 후기는 다녀와서 포스팅!!)


동유럽 갔을 때도 밤뱅기였는데 꿀잠자고 일어나서 넘 행복했슴다.

대신 ..  여행 일정이 이제 아침부터니까능.. 조금 피곤하다능... 


기다려라 싱가포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