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일상처럼/To Singapore

[싱가포르] 0일차 : 인천공항 - > 창이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싱가포르 항공, 유심, 이지링크)

by urosie 2018. 9. 8.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는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했어요!


싱가포르 항공사는 창이공항에 터미널 3을 이용하는 것 같아요.

나중에 한국으로 돌아올때도 택시기사분에게 터미널 3!! 싱가포르항공사다 꼭 말하기~~


싱가포르 항공 새벽 비행기로 움직였는데요, 새벽 비행기의 장단점을 꼽자면 이거인것 같아요.

장점 : 공항에 사람이 별로 없다, 비행기에서 쿨쿨 자면 도착!

단점 : 도착과 동시에 피곤하다 ㅎㅎ


또 싱가포르 항공은 48시간 전에 사전체크인 가능하거든요~ 미리하세요!! 왜냐면

사전체크인하면 줄도 길지않고, 좌석 지정을 할 수 있는데(48시간 전이 아닌, 미리하려면 돈이 필요해요...) 

48시간 전에 하면 무료예요~ 좌석지정이..!!!


아참 그리고 저는 인천공항에서 환전했는데~ 위비톡으로 환전신청하구 갔어요..! 

위비톡이 55%로 제일 괜찮길래, 의심할 여지없이 여기로 . 환전신청하면 위비톡이 친절하게 은행 위치를 알려주니께능..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새벽비행기라 처음으로 인천공항에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이용했어요..!

카카오 체크카드에서 또 프로모션 중이어서 PP카드를 따로 만들지 않고 1만원으로 입장했습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채워야 해요~)


저 이 혜택을 너무 늦게 알아서 30만원 실적 채우느라 힘들었어요ㅠ_ㅠ

그치만 라운지에서 밥도 먹고, 축구도 봤으니 개이득? ㅎ_ㅎ




저희가 갔을 때 저녁쯤이었는데 9시반까지인가 10시까지인가만 식사+주류 제공하고, 

그 뒤에는 간단한 간식정도만 제공했어요(주류도 제공안함)

새벽 뱅기라도 여유있게 가서 식사하시고 쉬시면 좋을듯...! 그리고 청소시간에도 식사만 안되는거지 들어가서 쉬실 수 있어요~

청소시간이라구 해서 못들어가는줄 아라짜나요!!!!!!!!ㅠ


들어가는 입구는 마티나라운지? 라고 적혀있는 곳 에스컬레이터에 올라가서 쭉~ 들어가면 있어요 ㅎㅎ

(스카이허브라고 딱 안적혀있어서,, 당황//)

음식사진은 못찍었는데 (늦어서 먹느라 바빳어용 ㅠ^ㅠ) 음식 나쁘지 않았어요~

맥주하고 와인제공이 전 좋았고, 다들 신라면 컵라면 하나씩 꼭 드시고 있더라구요?ㅎㅎㅎ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딩가딩가 하다가, 비행기타고 창이공항으로 슈욱~

싱가포르 항공이 자리가 넓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전 그냥 그랬어요!! 터키항공 새벽뱅기보다 좀 더 불편했어요..!!


그리고 춥다고해서 가디건 챙겼는데, 가디건 챙기고 담요도 덮구 하니까 딱 적당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사전 체크인 하면 좌석 지정할 수 있는데,, 전 34H,J했거든요? (H,K인가 아무튼 ㅜ)

이쪽은 창문이 없어요...!! 참고하세용 ㅠ_ㅠ 처음엔 싫었는데, 나중에는 창문이 없어서 오히려 덜 추운 것 같더라구요?(간사 ㅎㅎ)


인천공항이 세계2위 공항, 창이공항이 세계1위 공항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두 공항 모두 정말 좋았습니닷..

기내식은 쏘쏘~ 터키항공이 더 맛있었어요...!


공항에 젤 먼저 도착하면 뭐다???


젤 중요한 유심!!!!!!!!!!!!!!!!!!!!!!


사전에 알아본 바에 의하면, 치얼스라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판다고.. 헤헤

도착하자마다 유심사러 갔어요옹~ 점원한테 USIM?하고 몇일 필요하냐 하길래

I wanna see catalog!!! 그 블로그에서만 보던 카탈로그에서 100GB에 15달러 짜리 겟 ㅎㅎㅎ




점원이 불친절하다고, 영어가 약하다가 쫄지마세요!!!ㅎㅎㅎ

그리고 젤 중요한 팁인데 ㅜㅜ.. 아이폰 유저분들,, 유심빼는 핀?같은거 챙겨가세요..... 

저 없어서 이쑤시개로 하고 펜으로 어겨넣고.. 난리난리.. 나중에 폭풍검색해서 귀걸이로 했는데, 귀걸이 휘었어요 ^^...


아참 그리고 이지링크 카드도 편의점에서 팔아요~~

짱귀 졸귀탱 !! 카드자체 구입비가 5달러였던거 같아요, 5달러로 카드 구입 후 충전까지 해야 사용가능입니닷



공항에 내렸을 때가 5시정도였나??

짐찾고 유심하고 하니까 6시정도 됐는데~ MRT 타러 가니깐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더라구요

첫차가 6시반인지 잘 기억은 안나지만, 새벽뱅기 타고 와도 10분 정도만 대기하면 지하철 탈 수 있어요!! 걱정노노!

이거 때문에 싱가포르 MRT 첫차 시간 엄청 검색했는데, 얼마 대기 안하고 탔어용 ㅎㅎ 



여행 출발 전 공항에서 그리고 도착후 공항에서 준비해야 할 것!

환전수령하기, 면세구입품 있다면 수령하기, 라운지 잘 찾아가기, 항공사 사전체크인+좌석지정하기

도착 후 유심+교통카드 구입하기, MRT 타는 곳 찾기, 쫄지말고 당당하게 ㅎㅎㅎ

댓글